맴버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공지사항
  뉴스
  분야별 자료실
  추천도서
  화제의 기업
  법률/서적/계약서
 
> 자료실 > 뉴스
 
작성일 : 24-02-07 11:00
새봄 가드닝 도전! 푸른수목원 정원전문가 '푸르너' 모집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2  

새봄 가드닝 도전! 푸른수목원 정원전문가 '푸르너' 모집

내 손안에 서울

 

발행일 2024.02.06. 15:30

 

수정일 2024.02.06. 16:33

 

조회 1,299

서울시가 푸른수목원에서 자연과 정원관련 전문지식과 참여형 가드닝교육을 제공하는 ‘푸르너(Pureun-er)’ 2기 모집을 시작한다.
서울시가 푸른수목원에서 자연과 정원관련 전문지식과 참여형 가드닝교육을 제공하는 ‘푸르너(Pureun-er)’ 2기 모집을 시작한다.

서울시가 구로구 항동 푸른수목원에서 자연과 정원 관련 전문지식과 참여형 가드닝교육을 제공하는 ‘푸르너(Pureun-er)’ 2기 모집을 시작한다.

‘푸르너’ 활동은 현장 참여형 가드닝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 수료 후에는 지역커뮤니티 활동 및 푸른수목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

2기 푸르너 선발 인원은 총 25명으로, 선발되면 3월 6일부터 10주간 주 1회, 수목원에서 이론·실습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은 수목원의 기능과 역할, 다양한 장미 품종에 대한 이야기와 전정 실습, 정원 수목의 종류·특성·증식·재배·병해충 관리 등 푸른수목원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수목원 생태에 적합한 텃밭정원을 직접 설계하고, 심고 가꾸는 작업을 진행한다.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수료 후에는 기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매주 화요일마다 수목원 녹지를 함께 관리하며 푸른수목원과 정원활동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녹색 커뮤니티를 형성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봉사자 대상 심화교육과 체험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푸르너 2기 교육일정
푸르너 2기 교육일정

‘푸르너(Pureun-er)’ 수료를 위해서는 교육 80% 이상 이수, 수료 후 정기 자원봉사자로 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위 자격이 충족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6일부터 2월 23일 오후 5시까지 구글폼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총 25명 선정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구글폼 신청 바로가기 ☞ 클릭

자세한 사항은 서울식물원(푸른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시는 2월 8일 오후 6시부터 2월 12일 오전 11시까지 서울식물원 누리집 서비스가 중단되므로 이용에 참고할 것을 당부했다(구글폼 신청은 가능).

박미성 서울식물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푸른수목원의 가치 향상을 위해 정원을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성화는 의미가 깊다”며 “푸르너 양성 교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정원문화가 꾸준히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서울식물원 푸른수목원운영과 02-2686-6255